-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당선 확률이 점차 높아지면서 국내 증시에서도 트럼프 수혜주로 돈이 몰리는 '트럼프트레이드' 현상이 다시 나타나고 있다. 조·방·원(조선, 방위산업, 원자력)이 트럼프 수혜주로 거론되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트럼프 당선 이후 나타날 리스크와 기회 요인에 촉각을 곤두 세운다.
23일 미국 정치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트럼프 후보의 당선 확률은 63.7%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의 당선 확률(36.4%)을 크게 앞질렀다.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여전히 해리스가 트럼프를…
-
삼성전자 주가 급락으로 420만 개인주주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상속세 납부를 위해 삼성전자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삼성가(家) 주요 주주들도 담보유지비율(140%) 아래로 주가가 떨어지면서 추가 담보를 내놔야 할 상황에 몰리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모친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두 여동생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등 삼성가(家) 오너들은 약 12조원에 달하는 상속세를 내기 위해 삼성전자 주식 등을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법원에 납부담보로 주식을 공탁하고 있다. 주식담보 대출시 통…
-
[서울경제]
고물가 흐름 속 결혼식장 식대 상승으로 예비부부와 하객 모두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8일 웨딩업계에 따르면 서울 대부분 결혼식장의 식대는 7만∼8만원 선이며, 강남권은 8만∼9만원을 상회하는 곳도 적지 않다.
웨딩업계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식대,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웨딩홀 대여 등의 가격을 일제히 올렸다. 특히 최근 고물가와 인건비 상승을 이유로 식대를 대폭 인상했다는 게 예비부부들의 전언이다.
서울 송파구의 한 결혼식장 식대는 지난해 6만2000원에서 올해 8만3000원으로 33.9%…
-
[파이낸셜뉴스] "연휴 끝인데다 불황이라 가성비가 높은 아울렛으로 사람들이 몰린 것 같네요. 확실히 할인 품목을 많이 찾게 됩니다."(경기도 안양시 김모씨)
경기침체 속에서도 추석 대목을 맞아 전국의 주요 쇼핑지들은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다만, 불안한 경제상황을 대변하듯 소비자들의 지갑은 정상가보다 저가 판매하는 아울렛이나 할인 매장들로 집중됐다. 특히, 전국의 주요 아울렛들은 대형마트, 백화점과 달리 명절 당일에도 일제히 영업에 나서 고물가 시대 특수를 누리고 있다.
18일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롯데프리…
-
정부가 내수불황에 따른 경영난과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유동성 지원에 나섰다. 정책금융 상환기간 연장과 대환대출, 티메프 정산 지연에 따른 자금애로 등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상환부담 경감을 위해 정책자금 상환요건을 완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소상공인 정책자금 상환 연장 제도 지원 대상과 기간을 확대해 16일부터 연장 신청을 받는다. 연장 기간은 최대 5년까지로, 업력 3년 이상, 대출잔액 3000만원 이상인 기존 지원 대상 요건은 폐지한다. 정…
-
[파이낸셜뉴스] '법적 책임은 없지만 도의적 책임은 있다?' 금융당국이 티몬·위메프(티메프) 피해 소비자 환불에 따른 부담을 전자지급결제대행(PG)뿐 아니라 카드사도 분담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업계 의견이 분분하다. PG사들이 티메프에 입금한 돈을 받을 가능성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소비자 선환불 책임을 전부 지고 있다며 결제과정에서 수수료 수익을 벌어왔던 카드사들도 책임 분담에 나서야 한다는 얘기다. 일각에서는 사기업이 판매정산금을 유용해 소비자·판매사에게 피해를 입힌 사건에 대해 관련 업계가 비용 부담을 떠안게 되…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당대표 후보가 18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 사옥에서 열린 ‘CBS 김현정의 뉴스쇼 특집’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당대표 후보가 19일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재판에서 유죄를 받으면 당에도 부담이 되지 않겠나”라고 했다. 현재 대장동, 대북 송금 의혹 등 11가지 혐의로 재판을 4건 받고 있는 이 후보 사법 리스크를 겨냥한 것이다.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 기류 속에서 도전자 격인 김 후보가 선거전 초반 공세적으로 나…
-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빈 오찬에 입장하고 있다.<연합뉴스>
21대 국회는 윤석열 대통령의 7번째 거부권 행사와 함께 막을 내렸다. 막판까지 거야가 합의 없이 단독으로 입법을 강행하고, 이에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는 장면으로 귀결된 것이다. 지금까지 거부권을 행사한 법안만 해도 14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세월호피해지원법 개정안은 공포하고 전세사기특별법, 민주유공자법, 농어업회의소법, 한우산업지원법에는 재의요구권(거부권)을 …
-
서울의 한 마트에 판매 중인 롯데칠성음료 제품. 연합뉴스
[서울경제]
롯데칠성(005300)음료가 다음 달 1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게토레이, 핫식스, 델몬트주스 등 6개 음료 품목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2월 이후 1년 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칠성사이다(250㎖) 가격은 1700원으로 100원 오른다. 펩시콜라는 1600원으로 100원 인상된다. 국제 시세가 급등한 수입 과일농축액을 원료로 하는 델몬트 콜드 오렌지와 포도 250㎖ 제품 가격은 각각…